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민주당의 특활비 논란 민주당 지지자이기에 더욱 아쉽고 당혹스럽습니다. 대체 민주당은 왜 이러는 것일까요?
민주당 지지자이기에 더욱 아쉽고 당혹스럽습니다. 대체 민주당은 왜 이러는 것일까요? 과거 윤석열 정부의 대통령실 특수활동비 예산을 강하게 비판하며 "왜 필요한지 모르겠다", "그 예산 없이는 국정 운영이 불가능하다는 건 이해할 수 없다"고 했던 그 입장을 기억합니다. 그런 민주당이 정권을 잡은 이후, 별다른 설명 없이 동일한 예산을 부활시키고 증액까지 했다는 사실은 지지자로서 납득하기 어렵습니다.만약 당시의 비판이 원칙에 기반한 것이었다면, 지금 역시 같은 기준을 적용했어야 맞지 않겠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결국, 전 정부를 공격하기 위한 정치적 수단으로 예산을 삭감했던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피하기 어려워 보입니다.오히려 똑같이 예산을0으로 편성하고 추진했다면 내로남불에서 자유로울텐데 대체 왜 이런 정치적논란을 만드는지민주당은 늘 ‘다르다’고 말해왔고, 그 다름이 바로 민주당을 지지해온 이유이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이번 결정은 스스로 그 정당성을 훼손하는 행보로 읽힙니다. 사소해 보이는 결정 하나가 민심의 신뢰를 허무는 시작이 될 수 있다는 점, 민주당이 반드시 되새겨야 할 것입니다.
님이 잘못 이해하신듯
몇년전에 홍준표 시장이 특활비 몇억을 집에 갔다 줬다고 했다가
엄청나게 욕먹은 사건이 있죠.
방통위원장 이진숙이 억대 특활비를 개인적으로 유용 문제로 검찰에 수사를
받고 있고요.
과거 국회의원, 검찰, 공기업사장, 힘있는 기관인 국정원, 감사원 이런애들이
특활비를 무슨 자기돈 쓰듯 쓰고.. 룸싸롱에서 술퍼마시고.. 명절 보너스로 직원들에게 돌리고.. 문제가 많아서
홍준표 시장 사건 이후로.. 국회에서 이제는 특활비를 업무관련해서만 쓰고 사용내역을 공개하자고 한거에요.
그 이후에 특활비를 국회의원들도 조심하고 내역을 공개하고..
정부기관에서도 국회가 요청하면.. 사용내역을 공개하고 특활비를 받아갔는데..
떡검놈들이 문제임.. 윤석열 대통령실, 검찰, 감사원.. 국회에서 사용내역을
공개하라고 했는데.. 계속 공개를 안해서 국회에서 공개안하면 삭감한다고 했는데.. 윤석열이 검찰애들이 삭감 해라.. 공개안하겠다고 해서..
국회에서 공개하거나 비공개는 국회에 양해를 구한 기관은 다 특활비를 주었는데.. 대통령실, 검찰, 감사원 애네들만 삭감한거에요.
이재명 정부가 특활비 추경한거.. 연말에 내역 공개하라고 하고 국회에서
특활비 예산 감사 하면 되는 사안입니다.
윤석열 정부 특활비 내역공개안하겠다. 빼째라... 사안하고..
이재명 정부의 특활비 편성을 양비론으로 비판하면 안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