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중3인데 잠 때문에 공부 고민 제가 중3이고 자사고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공부를
제가 중3이고 자사고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열심히 공부를 해야 할텐데 매일 저녁 6시쯤부터 너무너무 잠이 와서 문제예요ㅠㅠ 제가 평소에 하루 8시간 자도 잠이 오고, 7시간 6시간 자도 똑같애요9시간 자도 오히려 더 피곤하더라고요? 저녁밥 먹고 식곤증이 오는 건가 싶어서 저녁식사 안 하고 학원 갔는데도 졸려요..커피도 먹어봤는데 너무 맛없어서 못 먹겠어요!!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학원에 있는 시간대여서 낮잠 자기도 곤란합니다. 조언 부탁드려요!! (저 챗지피티 유료 버전 있어요 ai답변 하면 신고합니다)
우선, 잠은 너무 많이 자도 오히려 피곤해져요.
그리고 잠은 몰아서 잘 수 없어요.
예를 들어, 월요일에 2시간 잤다고 해서 화요일에 10시간을 자는 건 안 좋아요.
매일 같은 시간을 자는 것이 가장 좋고,
만약 어쩔 수 없이 조금 잤다고 하더라도 그것을 보상받기 위해 많이 자는 것은 피해야해요!
그리고 본인에게 맞는 수면 시간을 찾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사람마다 몸에 맞는 수면 시간이 다 다르더라고요.
어떤 사람은 6시간 30분 잤을 때가 가장 개운한 반면, 어떤 사람은 8시간 잤을 때가 가장 개운해요.
학생이시니까,
최소 6시간 ~ 최대 9시간 내에서 본인에게 가장 잘 맞는 수면시간을 찾으면 좋을 것 같아요.
거기에 매일 규칙적인 시간에 잠을 자고 일어나면 더욱 좋고요.
잠에 들기 전에, 특히 침대에서 휴대폰 보는 습관을 없애는 것이 좋아요.
그리고, 잠을 잘 때를 제외하고 평소에는 침대에 눕거나 앉는 시간을 없애는게 좋고요.
뇌가 '침대 = 잠자는 곳'이라는 인식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서,
침대에서는 잠만 자고 잠의 효율을 높이는 것이 평소에 덜 피곤할 거에요!
학원에 있는 시간대라고 하니까, 혹시 학원 수업이 너무 재미없거나 졸린 것은 아닌가요?
학원에 있지 않는 날에도 그 시간대에 피곤한지 생각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만약 학원의 문제라면, 학원을 바꾸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고요.
학원을 바꾸는게 어렵다면, 학원에서 나만의 재미를 찾는 것도 방법일 수 있지요.
그리고 잠이 올 때, 간단하게 스트레칭을 해주고 물을 자주 마시면 도움이 될 거에요!
하품을 하는 이유가 뇌 속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이라고 하잖아요?
또, 하품을 계속 하면 잠이 안 오다가도 나도 모르게 잠이 오니까요.
하품을 줄이기 위해서 물을 자주 마시고,
잠시라도 스트레칭을 통해 마음을 평온하게 하면 좋을 거에요.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에 생각보다 글이 길어졌는데,
요약하자면, 평소에 잠을 잘 자서 잠의 효율을 높이고, 몸의 피곤도를 줄이기!
너무 피곤하고 하품이 많이 나올 때, 잠깐 스트레칭하고 물을 마시기!
아! 그리고 밥을 골고루 잘 챙겨 먹어서 영양 성분 골고루 섭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