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문과에서 이과로 옮길 09 미래 어떤가요? 제가 원래는 이과 쪽에서 사이버 보안이나 정보보안 계열에 관심이 있었는데
제가 원래는 이과 쪽에서 사이버 보안이나 정보보안 계열에 관심이 있었는데 너무 어렵고 힘들 것 같아서 한동안 문과 쪽 경영 계열로 방향을 틀었었어요. 그래서 세특이나 수행평가도 거의 다 경영이나 문과 쪽 진로에 맞춰서 작성했거든요.. 근데 학교 시험을 보고 나서 현실적으로 수시로는 문과든 이과든 원하는 대학 가기가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점수는 문과 쪽이 좀 더 잘 나오긴 한데, 수능이 통합과학·통합사회 구조로 바뀌다 보니까 정시 기준으로는 이과가 더 유리하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요.저희 학교는 2학년 때도 문이과를 구분해서 선택해야 하는데, 제가 공부를 잘하는 편은 아니라서 이과에 가도 과연 따라갈 수 있을지 걱정돼요. 그래도 진로 자체는 여전히 이과 쪽에 더 관심이 있긴 하거든요.. 물리랑 화학 조합이 제일 좋다는 건 알고 있는데, 제가 둘 다 자신이 없어서요. 혹시 물리 + 지구과학 조합으로 선택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언어 과목도 선택해야 하는데, 중국어랑 일본어 중에 고민 중이에요. 주변에서는 일본어를 더 추천하긴 하는데, 어느 쪽이 더 나을까요?
저도 정보보안 학과 가고싶어서 화생지 했었는데 이게 진짜 사람이 할 게 안되더라고요. 과학은 어느정도 재능이나 머리가 있어야하나봐요. 국어나 영어에 비해 과학 성적이 처참해서 결국 전체과목 평균 나락갔어요 .
다만 자신이 과학 과목을 선택할 때 적성에 맞는 것 같거나 어느 학교든 괜찮으니 과학 분야를 하고싶다면 괜찮다고 봅니다. 다만 정시에도 수시 50이 반영된다고 하니 유의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