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쿠팡 전자렌지 고장으로인한 반품 가능할까요? 쿠팡에서 2주 전에 쿠쿠 전자렌지를 샀는데2일전에 전원이 안들어와서 as보냈더니수리 못한다고
쿠팡에서 2주 전에 쿠쿠 전자렌지를 샀는데2일전에 전원이 안들어와서 as보냈더니수리 못한다고 교환하거나 반품하라고해서반품하려고 다시 갖고왔는데박스 스티로폼 다 버렸는데 반품 가능할까요?
물품 하자 초기 불량의경우
반품 ( 환불) / 교환이 가능 하지만,
원 상품의 박스 포장재가 사용 할 수 없는 정도로 훼손 및 파손 된경우
반품 ( 환불) 교환이 어렵습니다.
이는 법적으로도 처리받기 어렵습니다.
쿠팡에서 2주 전에 쿠쿠 전자레인지를 구매 하셨는데
2일 전에 전원이 안들어와 A/S를 보냈더니,
수리 못한다고 교환 하거나 반품 하라고 해서 반품 하려고 다시 갖고 오셨지만,
박스 스티로폼 다 폐기 하셔서 없다면
아쉽게도 반품 환불 어렵습니다.
업체 판매자분과 협의만 된다면
반품 환불 & 교환 받으시는 것이 가능 하지만,
협의가 안되면 처리받기 어렵습니다.
쿠팡 고객센터 1577-7011로 문의 하셔서
협의 해보셔야 합니다.
법적으로 반품 ( 환불) 교환이 어려우신 부분이라
반품 교환 처리 받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집니다.
초기 불량 & 고장 이라는 점을 입증 하셔야 하며,
가전 / 설치상품
: 전자제품 특성상 정품 스티커가 제거되었거나, 설치 또는 사용 이후에 단순변심인경우 , 액정 화면이 부착된 상품의 전원을 켠 경우 ( 상품 불량으로인한 교환/반품은 AS센터의 불량 판정을 받아야 합니다.
A/S센터에서 불량 판정 확인서가 있어야 반품 환불 교환이 가능 합니다.
상품 최초 불량 하자 & 고장 이라는 점이 확인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원 상품의 박스 포장재가 사용 할 수 있는 정도여야 하고 재포장이 가능 한 상황이어야 합니다.
훼손 , 파손 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전자/가전/설치상품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교환/반품] 상품을 교환/반품하고 싶어요.
A
교환 및 반품은 사용하지 않은 상품에 한하여 가능하며, 고객님께서 마이쿠팡을 통해 직접 쉽고 빠르게 교환/반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상품을 회수한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교환은 기본적으로 구매 상품과 동일한 상품으로만 가능합니다. 색상 및 사이즈 변경을 원하시면 반품 후 재구매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신청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 신청] 선택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회수/배송/비용 안내 (클릭)
• 교환 및 반품 접수 후 상품 회수가 가능하도록 재포장하여 회수지에 놓아두세요.
• 접수 후 평일 1~3일 내 배송직원 또는 택배기사 방문하여 상품을 회수합니다.
• 교환 접수 후 교환 상품 배송까지는 최대 7일이 소요됩니다.
• 교환 접수 시 교환 상품의 배송지 정보와 회수지 정보를 각기 다른 주소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 반품 상품이 쿠팡(또는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결제 승인이 취소됩니다.
• 상품 문제(오배송, 물품 하자 등)로 인한 교환이 아닌 경우, 고객 부담의 교환 비용이 발생합니다.
• 반품 접수 화면에서 반품비를 제외한 환불 예정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로켓배송 상품 : 교환을 신청한 상품이 회수되기 전에 교환 받을 상품이 먼저 배송될 수 있습니다.
로켓직구 상품 : 교환 접수 직후 교환 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단순 변심 교환은 불가)
판매자 배송 상품 : 회수된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한 후 교환 받을 상품이 발송됩니다.
선물 받은 상품 : 교환/반품 신청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클릭)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패션 및 일부 품목에 제한적으로 가능)
• 로켓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모두 불가
• 로켓직구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불가)
• 로켓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판매자 정보 확인하기 (클릭)
로켓배송, 로켓프레시, 로켓모바일, 로켓직구 상품은 쿠팡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며, 판매자 배송 상품은 아래의 경로를 통해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마이쿠팡 주문목록에서 판매자 문의 메뉴는 판매자 배송 상품인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판매자 문의] 선택
• 상품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에서도 판매자 연락처 확인 가능
[반품] 상품의 포장을 훼손했는데 반품할 수 있나요?
A
상품의 포장도 상품의 가치 중 하나로 인정받는 상품이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감소했다면 단순 변심에 의한 반품이 불가합니다. 예를 들어, 의류의 태그, 신발의 박스, 전자제품의 박스와 비닐이 훼손 및 누락된 경우 등이 해당합니다. 상품 회수 후 검수 단계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견되면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으며, 반품이 불가한 상품은 다시 반송해 드립니다. 상품별 반품 세부내용은 상품 상세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와 별도로 상품의 포장이 아닌 택배의 박스나 비닐이 훼손된 경우, 배송직원 또는 택배기사가 상품을 회수할 수 있도록 다른 박스에 재포장하여 반품해 주시기 바랍니다.
반품 신청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 신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교환/반품 제한사항 (클릭)
공통사항
• 주문제작 상품의 상품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 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르다고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해외배송 상품이 세관에 걸려있을 경우 (상품 수령 후 가능)
• 해외배송 상품의 현지 사정이나 판매에 대한 가격 정책 등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 사유로 인한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및 라벨의 멸실 또는 훼손, 상품의 사용 또는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단순 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레르기,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단, 제반 비용 고객 부담)
전자/가전/설치상품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CD/DVD/게임/도서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 변심인 경우
[교환/반품] 교환/반품이 가능한 기준은 무엇인가요?
A
미사용 상품에 한하여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상품을 회수한 후 검수 단계에서 문제가 발견될 시 고객님께 연락을 드릴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 교환/반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로켓배송 상품의 경우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로켓모바일 상품은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로 교환/반품이 가능합니다. 세부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신청하기
마이쿠팡 → 주문목록 → 상품선택 → [교환, 반품신청]
이후 각 단계에 해당하는 항목을 선택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교환/반품 가능 기간 (클릭)
구매자 단순 변심의 경우
• 로켓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30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패션 및 일부 품목에 제한적으로 가능)
• 로켓프레시 상품 : 단순 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 모두 불가
• 로켓직구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반품만 가능 (교환은 불가)
• 로켓모바일 상품 : 주문일 포함 14일 이내
• 판매자 배송 상품 :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
표시, 광고 상이, 물품 하자(초기불량)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파손/불량/오배송 등(판매자 귀책)의 경우
물품을 수령한 날부터 3개월 이내 또는 그 사실을 알거나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단, 상품에 따라 교환/반품 조건이 다르므로 정확한 내용은 구매한 상품의 상세페이지 내 배송/교환/반품/판매자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 제한사항 (클릭)
공통사항
• 주문제작 상품의 상품 제작이 이미 진행된 경우
• 고객의 사용, 시간 경과,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세트 상품 일부 사용, 구성품을 분실하였거나 취급 부주의로 인한 파손/고장/오염으로 재판매 불가한 경우
• 모니터 해상도의 차이로 인해 색상이나 이미지가 실제와 다르다고 고객의 단순 변심으로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제조사의 사정(신모델 출시, 부품가격 변동 등)에 의해 무료 교환/반품을 요청하는 경우
• 해외배송 상품이 세관에 걸려있을 경우 (상품 수령 후 가능)
• 해외배송 상품의 현지 사정이나 판매에 대한 가격 정책 등에 따라 제품의 가격 변동 사유로 인한 경우
의류/잡화/수입명품/계절상품/식품/화장품
• 상품의 택(TAG) 및 라벨의 멸실 또는 훼손, 상품의 사용 또는 훼손, 구성품 누락으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된 경우
• 신선/냉장/냉동 상품의 단순 변심의 경우
• 뷰티 상품 이용 시 트러블(알레르기, 붉은 반점, 가려움, 따가움 등)이 발생한 경우, 진료 확인서 및 소견서 등을 증빙하면 환불이 가능(단, 제반 비용 고객 부담)
전자/가전/설치상품
• 설치 또는 사용하여 재판매가 어려운 경우
• 원 상품의 박스(포장재)가 사용할 수 없는 정도로 파손이 된 경우
• 개인 계정(Apple ID 등)으로 잠금을 해 두어 초기화가 불가능한 경우
• 상품의 시리얼 넘버 유출로 내장된 소프트웨어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내비게이션, OS 시리얼이 적힌 PMP)
• 홀로그램 등을 분리, 분실, 훼손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불가한 경우(노트북, 데스크톱 PC 등)
CD/DVD/게임/도서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자동차용품
• 상품을 개봉하여 장착한 이후 단순 변심인 경우
* 취소/ 반품/ 교환 안내페이지 입니다.
아래링크페이지 참고.
쿠팡! (coupang.com) image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
(포인트로감사 = 포인트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