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저 고등학교 가서 어떻게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저는 지금까지 학교 다니면서 학원을 한
안녕하세요. 저는 중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저는 지금까지 학교 다니면서 학원을 한 번도 다닌 적이 없고, 오직 독학으로만 공부해왔어요. 그래서인지 수학이나 영어처럼 학원의 도움이 필요한 과목은 성적이 잘 안 나와요. 진짜 70점을 넘어본 적이 없고요. 항상 수행평가에서는 점수가 잘 나오는데, 지필평가는 평균 50점 정도예요.수학 수행평가 같은 경우에는 선생님이 문제 나온다고 주신 학습지를 달달 외워서 세 번씩 반복해서 풀고, 그렇게 해서 겨우 만점을 받아요. 그런데 이런 방식이 고등학교 가서는 안 통할 거라는 것도 알고 있어요.사실 저는 문제집도 거의 안 풀고 교과서만 보면서 공부했거든요. 그래서 그런지 국어, 역사, 사회 같은 암기 과목은 100점이 기본인데, 수학이랑 영어는 너무 못해서 내신이 180점 정도밖에 안 돼요.문제는… 학원을 다니고 싶지 않다는 거예요.문제 푸는 속도도 느리고 정답률도 낮아서, 학원에서 다 같이 공부할 때 선생님이 질문하시는 것도 너무 부담스럽고, 애들 앞에서 문제 틀리는 것도 부끄러워요.그렇다고 계속 이렇게 공부해도 괜찮을지, 아니면 어쩔 수 없이라도 학원을 다녀야 할지 고민이에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인강 들으시거나 과외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학원이 공부 잘하는 아이들만 모여있지 않아요. 레벨별로 반이 있는데, 낮은 반에서부터 천천히 올라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건 여담인데, 저도 영어학원을 다니지 않았습니다만 고등학교 내신에서 항상 전교권었습니다. 저는 영어 암기를 살면서 해본 적이 없어요. 영어 원서를 읽거나 팝송을 듣는 듯 영어를 많이 접하다보면 영어감각이 늘게 됩니다. 저는 그 감각을 이용해서 항상 시험을 봤고요. 선생님마다 다르지만, 선생님이 이해를 중시하는 편이라면 문법 등 도 중요하지만, 선생님께 질문을 자주하거나 필기를 열심히 하면 보통은 해결되는 수준으로 문제를 내십니다. 그래서 이런식으로 하면 그래도 상위권은 유지하실 수 있을겁니다. 하지만 만약 선생님께서 문법을 중시하신다면 최상위권은 솔직히 기대 안하시는 게 좋을겁니다. 학원이나 과외는 단어 하나하나 쪼개서 분석하는데 이걸 따라가기는 힘드니까요. 수학은 꼭 다니는걸 추천합니다.